FAQ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의 예약 및 결제

서비스 이용일 전날 18시(KST)까지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일 전날 18시(KST)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예약 변경 및 취소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일 전날 18시(KST) 이후의 예약 취소 및 변경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수하물의 위탁과 수령

 공통사항

배송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숙소와 공항간의 이동일 경우 30,000원, 숙소간의 이동일 경우 20,000이 부과됩니다.

ZIMZOM은 수하물의 크기 및 무게에 따라 별도의 요금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 요금 안내(서울)
  • Medium Size
    28인치(바퀴포함 높이 76cm) 이하 캐리어 및 가로+세로+높이의 합 120cm 이하이며 무게 23Kg 이하의 상자
    : 수하물 1개당 20,000원 (공항↔︎숙소), 15,000원 (숙소↔︎숙소)
  • Large Size
    28인치(바퀴포함 높이 76cm) 이상 캐리어 및 가로+세로+높이의 합 120cm 초과 150cm 이하이며 무게 23Kg 초과 28Kg이하의 상자
    : 수하물 1개당 25,000원 (공항↔︎숙소), 15,000원 (숙소↔︎숙소)
  • Extra Size
    유모차, 보드, 골프백 등 기타 수하물 및 가로+세로+높이의 합 150cm 초과이며 무게 28kg초과의 상자
    : 수하물 1개당 30,000원 (공항↔︎숙소), 20,000원 (숙소↔︎숙소)

 국내

  • 인천공항 기준 오전 7시부터 오후15시까지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 김해공항, 부산역 기준 오전 9시 부터 오후 15시까지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은 오후 16시부터 21시까지 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김포공항은 오후 16시부터 20시까지 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김해공항, 부산역은 오후 15시 부터 20시까지 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마감시간 이후에 짐을 찾게 될 경우 5,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서울: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짐을 맡겨야 하며, 호텔의 경우 오전 11시까지 데스크에 짐을 맡기셔야 합니다.
  • 부산: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짐을 맡겨주셔야 합니다.
오후 17시(KST)부터 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맡기신 짐은 오후 17시(KST) 이후 숙소에서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서울과 인천공항, 김포공항, 부산역과 김해공항만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경비실 등 수거가 가능한 주소지로 예약해주세요. 캐리어를 맡기신 뒤 사진을 찍어 메신저로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서비스의 이용

 공통사항

고가 귀금속, 고가 물품, 전자기기, 파손 위험이 있는 물품, 부패성 물품, 발인화성 화학물질이나 향정신성 의약품은 배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의 분실 및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실수로 발생한 것을 입증해야 하며, 입증 시 보상의 최대금액은 500,000원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주문 신청 시의 약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항공사 및 자연재해 등으로 비행기가 지연되어 늦게 도착하면 환불이 되지만, 고객님의 개인 사유로 늦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EMS 우체국 국제특송을 이용해 고객님의 집으로 바로 배송해드립니다.
  • 크기에 상관없이 1일 보관료 5,000원이 청구됩니다.
  • 전날 오후 18시까지 예약하신 짐에 대하여 고객님이 원하시는 날짜를 지정하실 경우 당사의 스토리지 서비스와 연계하여 원하시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ZIMZOM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원하시는 항목이 없는 경우 이메일 reservation@zimzom.co.kr 또는
ZIMZOM 고객센터(1670-7496)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