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2016년 05월

운송서비스 이용약관

짐좀에어 고객 여러분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보다 안전한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제 1 조 [예약신청]

1. 고객은 운송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게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예약신청은 이용일 전날 18시까지 ZIMZOM AIR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양식을 작성한 이후 해당 이용대금의 결제가 완료된 경우 유효하게 신청됩니다.
3. 고객은 예약을 신청하기에 앞서 본 약관 및 규정을 확인하여야 하며, 예약이 유효하게 신청된 후에는 본 약관 및 규정을 모두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중요한 약관 조항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고객에게 구두 또는 서면으로 설명할 의무가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 변경 신청은 이용일 전날 18시 이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이용일 전날 18시 이후에 변경 신청 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지연이나 배송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에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여 고객에게 운송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고객의 예약을 취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

1. “계약”은 운송 서비스를 위해 ZIMZOM AIR와 고객 사이에 맺은 계약을 의미합니다.
2. “예약”은 우리의 기록을 통해 입증할 수 있는 고객의 서비스 요청을 의미합니다.
3. “수하물”은 고객이 적합한 절차로 회사에게 위탁한 물품을 의미합니다.
4. “공항 배달 주소”는 고객이 예약 시 고지한 장소나 고객이 우리에게 통지한 공항 내 만남 장소를 의미합니다.
5. “국내 배달 주소”는 한국 내의 배달 주소를 의미하는 것으로, 회사에게 통지한 배달 주소 및 회사가 수락할 만한 조건으로 회사에서 검증한 배달 주소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수하물 규정]

1. 이용자는 수하물 인도 시, 가방이 완전히 닫혀있음을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의 과실로 가방이 완전히 닫혀있지 않아 발생한 분실사고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만약 회사에서 닫혀있지 않은 수하물을 발견하고 이를 닫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상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수하물을 맡길 때 러기지 택에 회사가 요구하는 간단한 인적 사항을 작성해 주셔야 하며, 되도록 보관된 수하물 사진을 찍어 전송하여 줄 것을 요청 드립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위탁을 입증할 수 있는 러기지 택이나 증빙을 위한 자료가 없을 경우 여권 등 신분증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이 정당한 소유자임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배송과 전달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예약 신청 시 입력한 수하물의 품목과 수량이 실제 맡겨진 수하물과 일치할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해당 목적지에 수하물을 운송합니다. 일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가방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수하물의 가치가 한 건당\ 500,000원 이상일 경우 회사는 배송을 거부할 수 있으므로, \500,000원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와 고객 사이에 사전 합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약 사전합의 없이 고객이 임의로 \500,000원 이상의 수하물의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수하물에 대하여 최대 \500,000원 의 손해배상책임만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아래 명시된 품목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품목에 대해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사전 협의되지 않은 해당 품목의 운반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어떠한 문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1)고가 귀금속, 고가 물품(금, 보석)
2)현금 및 유가증권(모든 형태의 수표 및 서류)
3)타인에게 해를 가할 수 있는 물품
4)파손 위험 물품
5)부패성 물품
6)악취가 심한 물품
7)발인화성 화학물질이나 향정신성 의약품
8)전자기기, 개인pc,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아이패드, 핸드폰 등)
8. 수하물 위탁 시에 부착했던 확인증을 고객이 제시하지 못 할 경우 수하물 회수가 거부될 수 있으며.,고객의 요청에 따라 예약 신청서 양식에 기재된 고객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수하물을 인도한 이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요금 및 대금 지불]

1. 서비스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요금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요금의 변경은 변경 예정시점 1개월전에 웹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3. 요금지불은 공항에서 접수(pick up)/인도(drop off) 시 현금과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제 5 조 [책임 및 배상]

1.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여 수하물의 분실 및 손실이 발생한 경우, 고객과 사전협의가 되었다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이상 회사는 \ 500,000원을 한도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 고객은 수하물의 분실 및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인도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분실 및 손실에 대한 자료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고객이 인도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분실 및 손실에 대해 배상을 요청하지 않으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각 호와 같이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일어난 분실 및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항공 운송 지연
2)정부의 규제
3)테러 행위
4)자연재해
4. 회사의 책임으로 수하물의 운송이 지연되어, 고객이 수하물 없이 항공기에 탑승한 경우, 회사는 가장 빠른 수단을 이용하여 고객의 목적지로 수하물을 운송해 드립니다.

제 6 조 [환불규정]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비행기 등의 출발이 지연되는 경우, 고객이 해당사유 발생 즉시 회사에 고지한 경우 기지급된 서비스 요금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해당 사유를 발생 즉시 회사에 고지하지 아니하여 최초 운송을 요청한 장소에 회사가 수하물의 운송을 완료한 이후 비로소 고객이 운송 취소를 요청한다면, 이미 회사의 운송계약상 의무를 모두 이행하였으므로, 운송비용이 환불되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7 조 [수하물의 처리]

수하물이 회수되지 않고 1개월이 만료되는 경우, 고객은 수하물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회사는 해당 수하물을 폐기처분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관할 법원]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제 9 조 [약관의 시행]

본 약관은 2016년 5월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