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운송서비스 이용약관

ZIMZOM 이용자 여러분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보다 안전한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짐좀(이하 “ZIMZOM”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운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ZIMZOM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ZIMZOM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 회원을 의미합니다.
  2. “예약”은 ZIMZOM의 기록을 통해 입증할 수 있는 고객의 서비스 요청을 의미합니다.
  3. “수하물”은 이용자가 적합한 절차로 ZIMZOM에게 위탁한 물품을 의미합니다.
  4. “서비스 이용일”은 이용자가 실제 수하물 운송 서비스를 받는 날을 의미합니다.
  5. 제 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ZIMZOM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자의 수하물 운송 및 보관
  2. 기타 ZIMZOM이 정하는 업무

제 4 조 [예약]

  1. 이용자는 홈페이지, 모바일 웹을 통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일 전날 18시(KST)까지 서비스 이용 양식을 작성하고 이용 대금의 결제를 완료한 경우에만 예약이 유효합니다.
  3. 이용자는 운송에 필요한 정보를 ZIMZOM에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예약을 신청하기에 앞서 본 약관 및 규정을 확인하여야 하며, 예약이 유효하게 신청된 후에는 본 약관 및 규정을 모두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중요한 약관 조항에 대하여는 ZIMZOM에서 이용자에게 구두 또는 서면으로 설명할 의무가 있습니다.
  5.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ZIMZOM은 일방적으로 이용자의 예약을 취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예약의 변경∙취소 및 환불 규정]

  1. 예약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일 전날 18시(KST)까지 발생한 예약의 변경 및 취소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일 전날 18시(KST) 이후에는 예약의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지불된 예약 금액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3. 불가항력적인 비행기 지연의 경우, 이용자를 통해 미리 ZIMZOM에 고지가 된 경우에 한해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에 관련된 어떠한 내용도 고지가 되지 않은 채 일방적인 고객의 취소 요청인 경우, 단순변심으로 간주해 환불 요건이 충족되지 않습니다.
  4. 상세 과금 내역은 ZIMZOM의 이용규정에 따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수하물 규정]

  1. 이용자는 수하물 인도 시, 가방이 완전히 닫혀있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의 과실로 가방이 완전히 닫혀있지 않아 발생한 손실 또는 분실에 대해서는 ZIMZOM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만약 ZIMZOM에서 닫혀있지 않은 수하물을 발견하고 이를 닫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상 및 파손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수하물을 맡길 때 러기지 택에 ZIMZOM에서 요구하는 인적 사항을 기입해 주셔야 하며, 되도록 보관된 수하물 사진을 찍어 전송하여 줄 것을 요청 드립니다. ZIMZOM은 위탁을 입증할 수 있는 러기지 택이나 증빙을 위한 자료가 없을 경우 이용자에게 여권 등 신분증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정당한 소유자임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배송과 전달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ZIMZOM은 예약 신청 시 입력한 수하물의 품목과 수량이 실제 맡겨진 수하물과 일치할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해당 목적지에 수하물을 운송합니다. 일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가방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수하물의 가치가 한 건당 500,000 KRW 이상일 경우 회사는 배송을 거부할 수 있으며, 수하물의 가치가 500,000 KRW을 초과하는 경우 ZIMZOM과 고객 사이에 사전 합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회사는 수하물에 대하여 최대 500,000 KRW의 손해배상 책임만을 부담합니다.
  6. ZIMZOM은 아래 명시된 품목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품목에 대해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사전 협의되지 않은 해당 품목의 운반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ZIMZOM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이용자의 수하물 및 내용물로 인해 다른 이용자의 수하물 및 내용물에 손실이 발생한 경우 ZIMZOM은 이용자에게 배상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고가 귀금속, 고가 물품(금, 보석)
    2. 현금 및 유가증권(모든 형태의 수표 및 서류)
    3. 타인에게 해를 가할 수 있는 물품 및 폭발물류
    4. 파손 또는 손상되기 쉬운 물품
    5. 부패성 물품 또는 악취가 심한 물품
    6. 발화성/인화성 화학물질이나 향정신성 의약품
    7. 전자기기(노트북, 카메라, 태블릿 등)
  7. 수하물 위탁 시에 부착했던 확인증을 이용자가 제시하지 못 할 경우 수하물 회수가 거부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예약 신청서 양식에 기재된 수령자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수하물을 인도한 이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ZIMZOM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요금 및 대금 지불]

  1. 요금 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하며, 요금은 ZIMZOM의 이용정책에 따라 사전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요금 지불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예약시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제 8 조 [책임 및 배상]

  1.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여 수하물의 분실 및 손실이 발생한 경우, ZIMZOM은 500,000 KRW을 한도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 ZIMZOM은 수하물을 운송, 보관 및 관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수하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수하물 한 건당 500,000 KRW을 한도로 보상 책임을 집니다.
  3. 수하물이 손실되거나 내용품의 분실 발생한 경우 수하물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 수하물을 위탁한 날로부터 14영업일 이내에 분실 및 손실에 대한 자료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정해진 기한 내에 손실에 관한 자료를 서면으로 제출하지 않은 경우 ZIMZOM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ZIMZOM의 책임으로 수하물의 운송이 지연된 경우 각 호와 같이 보상이 실시됩니다.
    1. (이용자가 비거주지역에서 거주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수하물 운송 지연으로 인해 이용자가 수하물 없이 항공기에 탑승한 경우, 회사는 EMS를 이용하여 고객의 목적지로 수하물을 운송해드립니다.
    2. (이용자가 거주지역에서 비거주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수하물의 운송 지연으로 인해 이용자가 구입해야 할 필수 생필품 구입을 위한 비용을 서비스 이용자 한명 당 50,000 KRW 씩 보상합니다. 단, 보상 대상이 되는 서비스 이용자의 수는 ZIMZOM에 위탁한 수화물의 개수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각 호와 같은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분실 및 손실에 대해서는 보상이 제외됩니다.
    1. 정상적으로 수하물을 취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경미한 긁힘, 마모, 눌림, 흠집, 얼룩 등
    2. 너무 무겁거나 가방 용량에 비해 무리하게 내용품을 넣은 경우의 수하물 및 내용품의 파손 및 분실
  6. 각 호와 같이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수하물의 분실 및 손실에 대해서는 ZIMZOM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자연재해
    2. 정부의 규제
    3. 테러 행위

제 9 조 [수하물의 처리]

이용자가 예약한 수하물 수령일에 수하물을 회수하지 않는 경우 ZIMZOM은 아래와 같이 위탁된 수하물을 처리합니다.

  1. 예약한 수하물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수하물이 회수되는 경우 수하물 한 개당 일 5,0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됩니다.
  2. 예약한 수하물 수령일로부터 수하물이 회수되지 않고 30일이 초과되는 경우, 이용자가 수하물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ZIMZOM은 해당 수하물을 폐기처분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관할 법원]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 11 조 [약관의 시행]

본 약관은 2019년 3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